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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³Έλ¬Έ 제λͺ©

빅아이디어 λ§ˆμΌ€νŒ… <2.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˜ 차이>

■외계인이 λ§ˆμΌ€νŒ…μ„??β– 

by ν† λΌκ³°μž…λ‹ˆλ‹€ 2020. 10. 10. 00:31

λ³Έλ¬Έ

 

 


<λΈŒλžœλ”©μ˜ κ°œλ…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˜ κ°œλ…>


 

 

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š©μ–΄μ— λŒ€ν•œ λͺ…ν™•ν•œ μ •μ˜λ„ 없이 'λΈŒλžœλ”©' κ³Ό 'νŒ¨ν‚€μ§•'을 κ±°λ‘ ν•œλ‹€.

 

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이 λ‘˜μ΄ 같은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또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 •ν™•νžˆ μ–΄λ–€ μ˜λ―ΈμΈμ§€ λͺ¨λ₯Έλ‹€λŠ” 점을 μΈμ •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žμ‹ μ˜ λΉ„μ¦ˆλ‹ˆμŠ€λ₯Ό λΈŒλžœλ”©ν•˜κ³  νŒ¨ν‚€μ§•ν•˜λŠ” λ°μ—λŠ” μ§€λŒ€ν•œ 관심을 ν‘œμΆœν•œλ‹€.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΄μš©ν•˜λ €λ©΄ μš©μ–΄μ˜ μ •μ˜λΆ€ν„° λͺ…ν™•νžˆ 이해해야 λ§ˆλ•…ν•˜λ‹€.

 

 


<λΈŒλžœλ”©>

: λ‹Ήμ‹ μ˜ 'λΈŒλžœλ“œ' λŠ” 고객이 λ‹Ήμ‹ κ³Ό λ‹Ήμ‹ μ˜ νšŒμ‚¬μ— λŒ€ν•΄ κ°–κ³  μžˆλŠ” 생각과 λŠλ‚Œμ˜ 쑰합이닀. λΈŒλžœλ”©μ€ 그런 λΈŒλžœλ“œμ— μ΄λ¦„μ΄λ‚˜ 이미지λ₯Ό λΆ€μ—¬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„ λ§ν•œλ‹€.


<νŒ¨ν‚€μ§•>

: νŒ¨ν‚€μ§•μ€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μ—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°μ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΄μš©ν•˜λŠ” 아이디어와 ν‘œν˜„, 이미지, κ²½ν—˜ 등을 μ‘°ν•©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„ λœ»ν•œλ‹€.


 

 

λ‹€μ‹œ λ§ν•˜λ©΄ λ‹Ήμ‹ μ˜ λΈŒλžœλ“œλŠ” 문자 κ·ΈλŒ€λ‘œ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 속에 μžˆλŠ” 무엇이고 νŒ¨ν‚€μ§•μ€ 거기에 λ„λ‹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당신이 ν–‰ν•˜λŠ” 무엇이닀. 이 μ •μ˜μ˜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€ λΆ„λͺ… λ‹€λ₯Έ κ²ƒμ΄μ§€λ§Œ μ„œλ‘œ λ°€μ ‘ν•˜κ²Œ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보여쀀닀. λΈŒλžœλ”© 없이 νŒ¨ν‚€μ§•μ΄ μžˆμ„ 수 μ—†μœΌλ©° νŒ¨ν‚€μ§•μ΄ μ—†μœΌλ©΄ λΈŒλžœλ”©λ„ μ˜λ―Έκ°€ μ—†λ‹€.

 

λΈŒλžœλ“œκ°€ 정적인 무엇이라면 νŒ¨ν‚€μ§•μ€ 동적인 무엇이닀. λ‹€λ₯Έ κ΄€μ μ—μ„œ 보면 'λΈŒλžœλ“œ'λŠ” 고객이 쀑심이고(그듀이 μƒκ°ν•˜κ³  λŠλΌλŠ”κ²ƒ), 'νŒ¨ν‚€μ§•'은 λ‹Ήμ‹ κ³Ό 당신이 ν•˜λŠ” 일이 쀑심이닀(당신이 μ‘°ν•©ν•˜λŠ” 것).

 

μŠ€νƒ€λ²…μŠ€λ₯Ό 예둜 λ“€μ–΄λ³΄μž, μœ ν˜•μ˜ κ°€μΉ˜(컀피)와 λ¬΄ν˜•μ˜ κ°€μΉ˜(λΆ„μœ„κΈ°)λ₯Ό μ‘°ν•©ν•œ κ·Έλ“€μ˜ 사업은 뢁미 및 세계 μ—¬λŸ¬ μ§€μ—­μ—μ„œ 맀우 κ°•λ ₯ν•œ λΈŒλžœλ“œ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œ μƒνƒœλ‹€. 고객듀은 μŠ€νƒ€λ²…μŠ€λ₯Ό λ– μ˜¬λ¦΄ λ•Œ κ°•λ ₯ν•˜κ³  μƒμƒν•œ 생각과 λŠλ‚Œμ„ κ°–λŠ”λ‹€. 그듀이 μ›ν•˜λŠ” κ·ΈλŒ€λ‘œ μ€€λΉ„λ˜λŠ” ν›Œλ₯­ν•œ 컀피와 λ²½λ‚œλ‘œ μ˜†μ˜ 멋지고 μ•„λŠ‘ν•œ μ†ŒνŒŒ, μΉœκ·Όν•œ 곡동체 λΆ„μœ„κΈ° 등에 λŒ€ν•΄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그리고 μ΄λŸ¬ν•œ 생각은 μ΄μ–΄μ„œ μ•ˆλ½κ³Ό λ™λ£Œμ• , λ³΄μ‚΄ν•Œ, ν’ˆκ²©μ— λŒ€ν•œ μΈκ°„μ˜ 기본적 μš•κ΅¬κ°€ λΆ€μ±„μ§ˆν•˜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μ •μ„œμ  λ°˜μ‘μ„ μΌκΉ¨μš΄λ‹€.

 

μš”μ μ€ μŠ€νƒœλ²…μŠ€ λΈŒλžœλ“œμ˜ κ°€μΉ˜λŠ” κ·Έλ“€μ˜ κ°€κ²Œλ‚˜ 컀피 λ˜λŠ” 본사에 μžˆλŠ” 무엇이 μ•„λ‹ˆλΌ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μ—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λ¬΄μ—‡μ΄λΌλŠ” 것이닀.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Š€νƒ€λ²…μŠ€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κ·Έλ“€μ˜ 'λΈŒλžœλ“œ'λ₯Ό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μ— κ°μΈν•œ 걸까?

 

그듀은 아이디어와 ν‘œν˜„, 이미지, κ²½ν—˜μ˜ 'νŒ¨ν‚€μ§€'λ₯Ό μ‘°ν•©ν•΄μ„œ κ³ κ°λ“€μ—κ²Œ μ§€μšΈ 수 μ—†λŠ” 인상을 남겼고 세월이 흐λ₯΄λ©΄μ„œ 그것이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μ—μ„œ κ°•λ ₯ν•˜κ³  긍정적인 'λΈŒλžœλ“œ'둜 κ΅³μ–΄μ‘Œλ‹€.

 

 

μ—¬κΈ°μ„œ λΈŒλžœλ“œλ₯Ό 'κ°•λ ₯ν•˜κ²Œ' λ§Œλ“œλŠ” 방법이 λ¬΄μ—‡μΌκΉŒ?

 

'κ°•λ ₯ν•˜λ‹€' λΌλŠ” λ‹¨μ–΄λŠ” λΈŒλžœλ“œμ— μ μš©ν•  λ•Œ 두 가지 μ€‘μš”ν•œ ν•¨μ˜λ₯Ό κ°–λŠ”λ‹€. λ¨Όμ € λ‹Ήμ‹ μ˜ 사업이 μ†ν•œ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λͺ¨λ‘κ°€ λ‹Ήμ‹ μ˜ 사업체λ₯Ό μ•ˆλ‹€λ©΄ λΈŒλžœλ“œκ°€ κ°•λ ₯ν•˜λ‹€λŠ” ν‘œμ‹œλ‹€. κ·Έλ ‡μ§€λ§Œ 유λͺ…ν•˜λ‹€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Š” μΆ©λΆ„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. 고객의 머리와 κ°€μŠ΄μ— μ μ ˆν•œ 생각과 λŠλ‚Œμ„ μΌκΉ¨μ›Œμ•Όλ§Œ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κ°•λ ₯ν•œ 것이닀.

μ—¬κΈ°μ„œ 'μ μ ˆν•˜λ‹€'λŠ” 것은, μš°λ¦¬κ°€ 무엇을 ν•˜κ³  μ–΄λ–»κ²Œ 남과 λ‹€λ₯΄λ©° μ–΄λ–»κ²Œ 도움을 쀄 수 μžˆλŠ”μ§€ 고객듀이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μ΄ν•΄ν•œλ‹€λŠ” μ˜λ―Έλ‹€. λΆ€μ μ ˆν•œ 인상을 κ°–λŠ” 경우 고객듀은 μš°λ¦¬κ°€ μ§„μ •μœΌλ‘œ 무엇을 ν•˜λŠ”μ§€ ν—·κ°ˆλ € ν•˜κ³  우리λ₯Ό μ—¬λŠ μ‚¬λžŒκ³Ό λ˜‘κ°™μ΄ μ·¨κΈ‰ν•˜λŠ” μ‹€μˆ˜λ₯Ό 저지λ₯Έλ‹€.

 

 

두 번째 ν•¨μ˜λŠ” λ‹Ήμ‹ μ˜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— λŒ€ν•΄ 고객듀이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λŠλΌλŠλƒ ν•˜λŠ” 뢀뢄이닀.

 

그듀은 λ‹Ήμ‹ μ˜ 사업체λ₯Ό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κ°€? μ•„λ‹ˆλ©΄ μ‹«μ–΄ν•˜λŠ”κ°€? ν˜Ήμ€ κ·Έμ € λ¬΄κ΄€μ‹¬ν•˜μ§€λŠ” μ•Šμ€κ°€?

 

 

κ²°κ΅­ λ‹Ήμ‹ μ˜ 잠재고객이 λ‹Ήμ‹ μ˜ λΉ„μ¦ˆλ‹ˆμŠ€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μ΄ν•΄ν•˜λŠ” λ™μ‹œμ— 긍정적인 λŠλ‚Œμ„ κ°€μ Έμ•Ό λ‹Ήμ‹ μ˜ λΈŒλžœλ“œλŠ” μ§„μ •μœΌλ‘œ 'κ°•λ ₯ν•œ' 것이 λ˜λŠ” 것이닀.

 
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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