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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³Έλ¬Έ 제λͺ©

빅아이디어 λ§ˆμΌ€νŒ… <3.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주어라>

■외계인이 λ§ˆμΌ€νŒ…μ„??β– 

by ν† λΌκ³°μž…λ‹ˆλ‹€ 2020. 10. 10. 01:10

λ³Έλ¬Έ

 

 


<빅아이디어 λ§ˆμΌ€νŒ…, 고객이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μ›ν•˜λŠ” 것을 μ£Όμ–΄μ•Όν•œλ‹€.>

μ΅œμƒμ˜ 이득 / 2차적 이득 / 3차적 이득


 

 

μ•žμ„œ 빅아이디어 λ§ˆμΌ€νŒ… 2νŽΈμ—μ„œ 닀룬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„ μ½μ—ˆλŠ”κ°€?

νŒ¨ν‚€μ§•μ΄ 무슨 말인지, μ™œ 봐야 ν•˜λŠ”μ§€ λͺ¨λ₯΄κ² λ‹€λ©΄ 일단 μ•Œμ•„λ‘¬μ•Ό ν•  것을 κΆŒμœ ν•œλ‹€.

그리고 이 글을 μ •λ…ν•˜κΈ° 전에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˜ 차이λ₯Ό 닀룬 νŽ˜μ΄μ§€λ₯Ό λ¨Όμ € 보고 올 것을 κΆŒν•œλ‹€. κ·Έλž˜μ•Ό 이번 νŽ˜μ΄μ§€μ˜ λ‚΄μš©μ΄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될 κ²ƒμž„μœΌλ‘œ.

gomjjinara.tistory.com/61

 

빅아이디어 λ§ˆμΌ€νŒ… <2. λΈŒλžœλ”©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˜ 차이>

<λΈŒλžœλ”©μ˜ κ°œλ…κ³Ό νŒ¨ν‚€μ§•μ˜ κ°œλ…>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š©μ–΄μ— λŒ€ν•œ λͺ…ν™•ν•œ μ •μ˜λ„ 없이 'λΈŒλžœλ”©' κ³Ό 'νŒ¨ν‚€μ§•'을 κ±°λ‘ ν•œλ‹€.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이 λ‘˜μ΄ 같은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또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 •ν™•νžˆ μ–΄

gomjjinara.tistory.com

 


 

νŒ¨ν‚€μ§•μ˜ 핡심 원칙은,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νŒŒμ•…ν•΄ λͺ…ν™•νžˆ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것이닀. κ·Έλž˜μ•Ό λ‹Ήμ‹ μ˜ 빅아이디어가 μž μž¬κ³ κ°μ—κ²Œ 보닀 μœ μ˜λ―Έν•΄μ§€κ³ , 또 κ·Έλž˜μ•Ό 잠재고객의 관심도 λŒμ–΄λ‚Ό 수 μžˆλ‹€.

 

첫번째 예λ₯Ό λ“€μ–΄μ£Όμžλ©΄, 당신이 μ›Ήμ‚¬μ΄νŠΈ μ œμž‘ νšŒμ‚¬λ₯Ό μš΄μ˜ν•œλ‹€κ³  μƒμƒν•΄λ³΄μž.

 

당신은 멋진 λΆ€κ°€κΈ°λŠ₯을 골고루 κ°–μΆ˜ λ†€λΌμš΄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쀄 뿐 μ•„λ‹ˆλΌ κ²€μƒ‰μ—”μ§„μ˜ μ΅œμ ν™”κΉŒμ§€ κ°–μΆ°μ€€λ‹€. λ‹Ήμ‹ μ˜ νšŒμ‚¬λŠ” μ „κ΅­μ›Ήμ‚¬μ΄νŠΈλ””μžμΈ ν˜‘νšŒμ—μ„œ μˆ˜μ—¬ν•˜λŠ” μƒκΉŒμ§€ λͺ‡ μ°¨λ‘€ λ°›μ•˜λ‹€. λ‹Ήμ—°νžˆ μž μž¬κ³ κ°μ„ λ§Œλ‚˜λ©΄ νšŒμ‚¬μ˜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, μˆ˜μƒ λ‚΄μ—­ 등에 λŒ€ν•΄ 말할것이닀. κ·Έλ™μ•ˆ λ§Œλ“  멋진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“€μ„ 보여쀄 것은 물둠이닀.

κ·ΈλŸ¬λ‚˜ μž μž¬κ³ κ°μ€ 인상 깊게 μƒκ°ν•˜λŠ” λˆˆμΉ˜μ§€λ§Œ 무슨 μ΄μœ μ—μ„œμΈμ§€ 계약을 ν•  만큼 μ—°κ²°λ˜λŠ” λŠλ‚Œμ€ 보이지 μ•ŠλŠ”λ‹€. κ·Έλ ‡κ²Œ 고객은 λ‹Ήμ‹ μ˜ 사무싀을 λ– λ‚˜ λ‹€μ‹œ λŒμ•„μ˜€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

 

자, 당신이 이 잠재고객과 거래 관계λ₯Ό 맺지 λͺ»ν•œ λ°μ—λŠ” μ—¬λŸ¬ 가지 μ΄μœ 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λ‹€. 그쀑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νŒŒμ•…ν•˜μ§€λ„, ν‘œν˜„ν•˜μ§€λ„ μ•Šμ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그런 κ²°κ³Όκ°€ λ‚˜μ™”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κ°€μž₯ 크닀. μ‹€νŒ¨μ˜ 원인은 당신이 μž μž¬κ³ κ°μ—κ²Œ κΈ°λŠ₯이 λ›°μ–΄λ‚˜κ³  λ©‹μžˆλŠ”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것에 λŒ€ν•΄μ„œλ§Œ λ§ν–ˆ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μ—¬λŸ¬ ν›Œλ₯­ν•œ μ œμ•ˆμ„ ν•˜κΈ΄ ν–ˆμœΌλ‚˜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μ΄λ“κΉŒμ§€ λ„λ‹¬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‹€.

 

κ·Έ 잠재고객이 찾던 μ΅œμƒμ˜ 이득은 λŒ€μ²΄ 무엇이며, λ‹Ήμ‹ μ˜ μ›Ήμ‚¬μ΄νŠΈ μ œμž‘ νšŒμ‚¬κ°€ νŒ¨ν‚€μ§•ν•΄μ„œ λͺ…ν™•νžˆ ν‘œν˜„ν•΄μ•Ό ν–ˆλ˜ 것은 무엇인가?

 

κ·Έ 고객이 μ• λ‹Ήμ΄ˆ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λ§Œλ“€κ³ μž ν•œ μ΄μœ κ°€ λ¬΄μ—‡μ΄κ² λƒλŠ” 말이닀.

고객의 κ΄€μ μ—μ„œ 바라보면 μ΅œμƒμ˜ 이득은 λΆˆμ„ 보듯 λΆ„λͺ…해진닀. κ·ΈλŠ” 고객을 더 많이 ν™•λ³΄ν•˜κ³  μ‹Άμ—ˆλ˜ 것이닀. λ¬Όλ‘  λ©‹μ Έ λ³΄μ΄λŠ”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κ°–κ³  ꡬ글 첫 νŽ˜μ΄μ§€μ— λ…ΈμΆœλ˜λŠ” 것도 μ›ν–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이것은 2차적 이득에 λΆˆκ³Όν•˜λ‹€. μƒˆλ‘œμš΄ 고객을 ν™•λ³΄λ‹€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κ·Έκ°€ μ›ν•œ μ΅œμƒμ˜ μ΄λ“μ΄μ—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사업에 μ‹€νŒ¨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고객듀이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μ›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에 μ΄ˆμ μ„ λ§žμΆ”μ§€ μ•Š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 

κ΄€μ μ˜ λ³€ν™”λŠ” μžμ‹ μ˜ 사업에 λŒ€ν•΄μ„œ λ‹€λ₯΄κ²Œ μƒκ°ν•˜κ²Œ λ§Œλ“ λ‹€. μ΅œμƒμ˜ 이득에 μ΄ˆμ μ„ 맞좀으둜써 고객듀과 μ΄λŸ¬ν•œ 이득을 κ°œλ‹«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μƒˆλ‘œμš΄ 방법듀을 λ„μΆœν•  수 있게 λœλ‹€. 

 

자, λ‹Ήμ‹ μ˜ 고객이 μ°Ύ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은 무엇인가? 그리고 사업을 μ‹œμž‘ν•˜λ €λŠ” λ‹Ήμ‹ μ—κ²Œ, 미리 λͺ‡κ°€μ§€ 예λ₯Ό 듀어주도둝 ν•˜κ² λ‹€.

 


<금육 μ„œλΉ„μŠ€>

2차적 이득 : λˆμ„ λ²„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꿈꾸던 삢을 μ‹€ν˜„ν•˜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λΆ€λΆ„


<의료 μ„œλΉ„μŠ€>

2차적 이득 : μ§ˆλ³‘μ„ μΉ˜λ£Œν•˜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κ±΄κ°•ν•œ μƒν™œλ°©μ‹μ„ ν–₯μœ ν•˜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<λ·°ν‹°/νŒ¨μ…˜ 사업>

2차적 이득 : λ©‹μ Έ λ³΄μ΄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μžμ‹ μ— λŒ€ν•΄ κΈ°λΆ„ μ’‹κ²Œ λŠλΌ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<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»¨μ„€νŒ…>

2차적 이득 : μ‚¬μ—…κ³„νšμ„ μ°½μΆœν•˜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사업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<애완동물 μ‚¬λ£Œ 사업>

2차적 이득 : 애완동물이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‚¬λ£Œλ₯Ό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애완동물을 돌보며 λ³΄λžŒμ„ λŠλΌ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<μ—…λ¬΄μš©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사업>

2차적 이득 : μ—…λ¬΄μ˜ νš¨μœ¨μ„±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사업을 μ„±κ³΅μ‹œν‚€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<ν…Œλ‹ˆμŠ€ 라켓 사업>

2차적 이득 : 보닀 κ°•λ ₯ν•˜κ²Œ 곡격을 κ°€ν•˜λŠ” 것

μ΅œμƒμ˜ 이득 : 보닀 λ§Žμ€ 승리λ₯Ό κ±°λ‘λŠ” 것 -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λΆ€λΆ„


 

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νŒ¨ν‚€μ§•ν•˜λ©΄ 고객과 더 λ‚˜μ€ 관계λ₯Ό 맺을 수 μžˆλ‹€. 당신이 κ³ κ°μ—κ²Œ λ”μš± μœ μ˜λ―Έν•œ μ‘΄μž¬κ°€ 되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μ •ν™•νžˆ μ°Ύμ•„λ‚΄λŠ” κ²ƒμ΄μ•Όλ§λ‘œ λͺ¨λ“ 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νƒˆμΆœμš© 비상ꡬ닀. μ‚¬λžŒλ“€ μ‚¬μ΄μ—μ„œ, κ²½μŸκ΅¬λ„μ—μ„œ λ‘λ“œλŸ¬μ§€κ³  μ‹ΆμœΌλ©΄ 2차적 이득을 λ„˜μ–΄μ„œλŠ” μ‚¬κ³ λ‘œ 빅아이디어λ₯Ό λ„μΆœ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고객의 눈으둜 세상을 봐야 ν•˜λŠ” 것은 물둠이닀. 그렇지 μ•ŠμœΌλ©΄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λ˜‘κ°™μ€ 사고방식에 μ‚¬λ‘œμž‘ν˜€ 돌파ꡬλ₯Ό 찾지 λͺ»ν•˜κ²Œ 될 것이닀.

 

ν•˜μ§€λ§Œ λ§Œμ•½ 고객의 μ΅œμƒμ˜ 이득에 μ΄ˆμ μ„ λ§žμΆ˜λ‹€λ©΄ μ—…κ³„μ˜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λŠ” μ „ν˜€ λ‹€λ₯Έ 빅아이디어λ₯Ό 많이 μƒκ°ν•΄λ‚΄κ²Œ 될 것이닀. κ²°κ΅­ 핡심 μ§ˆλ¬Έμ€ 이것이닀.

 

 

"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은 무엇인가?"

당신은 고객의 눈으둜 세상을 바라보고, 사업을 μ§„ν–‰ν•˜κ³ , κ°€κ²Œλ₯Ό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

 

 

***

당신은 이 λ‚΄μš©μ„ 읽음으둜써 μ–»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을 λ‚΄κ°€ μ•Œλ €μ£Όκ³  μ΄ν•΄ν•œλ‹€κ³  ν™•μ‹ ν•˜λŠ”κ°€?

당신은 더 λ§Žμ€ 고객을 확보해 더 λ§Žμ€ λˆμ„ 벌기 μœ„ν•΄ 이 글을 읽고 μžˆλ‹€. 처음 μ‹œμž‘ν•˜λ €λŠ” 당신은 첫 고객듀을 ν™•λ³΄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정보듀을 μˆ˜μ§‘ν•˜κ³  μ½μ–΄λ‚˜κ°€κ³  μžˆλ‹€. 당신이 이 λ‚΄μš©μ„ 톡해 μ›ν•˜λŠ” μ΅œμƒμ˜ 이득이 그것이닀.

2차적 이득은 빅아이디어λ₯Ό νŒ¨ν‚€μ§•ν•¨μœΌλ‘œμ¨ λ¬΄λ¦¬μ—μ„œ λ‹λ³΄μ΄λŠ” 것이닀. 그러길 μ›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

당신은 보닀 λ§Žμ€ 고객을 확보해 보닀 λ§Žμ€ λˆμ„ 벌기 μœ„ν•΄μ„œλ‹€. λ‚΄ 말이 ν‹€λ ΈλŠ”κ°€?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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